부패방지경영 국제기준에 부합함을 공식 입증

[와이즈경제=이용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6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 인증서를 전달하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사진 왼쪽)과 김명곤 aT 상임감사(사진 오른쪽)(사진=AT)
ISO 37001 인증서를 전달하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사진 왼쪽)과 김명곤 aT 상임감사(사진 오른쪽)(사진=aT)

이날 aT 상임감사 및 감사실 임직원은 인증수여식에 앞서 감사헌장 선포식을 갖고 대내외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는 내부감사서비스 제공을 위한 윤리적이고 독립적인 감사수행과 전문성 제고 노력을 다짐했다.

aT는 자발적인 전사적 반부패ㆍ청렴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각 부서별 부패위험을 진단평가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위험 관리방안을 수립하고내부 심사원을 양성하여 강도 높은 내부 심사를 시행하는 등의 노력으로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김명곤 aT 상임감사는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다"며 "ISO 37001 인증을 계기로 조직의 부패방지경영활동을 체계화하고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더욱 강화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ISO 37001은 조직 내 발생 가능한 부패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관리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제정한 표준 규격으로, 반부패 목표설정, 부패위험의 진단과 통제방안 수립, 부패방지 활동의 모니터링 및 지속적 개선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