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일 온에어 이후 약 한달 만에 300만뷰 돌파

완성도 높은 영상과 인상 깊은 메시지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 받아

[와이즈경제=최예리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1월1일에 배포한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이 1월 28일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방탄소년단 광고영상(사진=국민은행)
방탄소년단 광고영상(사진=국민은행)

지난해에 공개된 ‘KB스타뱅킹’광고 영상이 유튜브 800만 조회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금번 광고 또한 흥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광고영상을 시청한 고객들은 댓글을 통해 ‘다른 광고는 스킵하기 바쁘지만, 이 광고는 끝까지 볼 수 밖에 없다’, ‘광고가 화보 같다’등 광고가 아닌 하나의 영상 콘텐츠로 즐기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광고영상(사진=국민은행)
방탄소년단 광고영상(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두 번째 광고 영상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며, “KB국민은행이 추구하는 ‘PLAY DIGITAL KB’의 의미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본 광고에서는 볼 수 없는 비하인드 컷이 담긴 메이킹 영상들을 매주 2편씩 공개 할 예정으로 2월 8일에는 지민 편이 처음 공개된다. 본 영상들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