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경제=황현옥 기자] 특허청은 3·1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페이스북에서 열린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투명망토가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투명망토(사진=특허청)
투명망토(사진=특허청)

이어서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 2위는 방탄조끼, 3위는 스마트폰, 4위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5위는 발열내의가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전기충격기, 유튜브, 워킹화, 드론, 3D 프린터 등이 다수의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페이스북 투표는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전문가 그룹이 미리 선정한 발명품 31가지 중에서 한 사람이 3가지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특허청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됐다.

국가보훈처 협업으로 진행한 이 앙케트는 관세청, 소방청 등 중앙행정기관과 광역지자체, 서울시교육청 등의 페이스북으로 확산되어 국민 600여명이 참여, 1,300여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국민이 선택한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으로는 전체 유효응답의 20%를 차지한 투명망토가 1위로 선정됐다.

투표 참여자들은 투명망토 지지이유로‘투명망토는 나쁜 일본군을 피해다닐 때 최적의 아이템이죠. 소중한 우리 유관순 열사님은 보호 받아야 해요’,‘잠자는 동안 발각될 걱정이나 불안 없이 푹 숙면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등의 댓글을 달았다.

2위는 방탄조끼로 유효응답의 12.2%를 차지했다. 방탄조끼를 택한 사람들은‘총탄으로부터 안전하게 몸을 보호하세요’,‘더 이상 총격으로 부상 안당하길 바라요’등의 글을 남겼다.

3위에 선정이 된 스마트폰은 유효응답의 9.5%를 차지했다. 스마트폰은‘유관순 열사의 독립에 대한 의지와 열정, 헌신과 희생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스마트폰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애국지사들과 쉽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잖아요’라는 추천이유를 남겼다.

뒤를 이어 발열내의(5위), 전기충격기(6위), 유튜브(7위), 워킹화(8위)가 상위에 포함됐다. 그 외 다수의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드론, 자율주행자동차, 통번역장치, 안마의자 등이 뽑혔다.

한편 이번 앙케트 결과는 오는 3월 4일 특허청 유튜브 방송 ‘4시! 특허청입니다’를 통해 더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특허청
특허청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