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경제=최예리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3월1일부터 광운대 공공소통연구소 ‘LOUD’, 글로벌 캐릭터 ‘몰랑’과 함께 시민들이 쉽게 할 수 있는 '조그만 태극기 붙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이 캠페인은 가로 7cm, 세로 10cm의 작은 크기로 제작된 태극기 스티커를 집 앞 도로명 주소 위나, 가구별 호수 위 등 일상에서 마주하는 익숙한 장소에 부착하여, 생활 속에서 태극기를 보며 나라 사랑의 의미를 이어가자는 운동이다.

3.1운동 100주년 기념일을 맞아 서울 지역에서 기념식, 만세운동 등 다양한 행사와 연계하여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관람 시민 등이 일회성 참여를 넘어 일상에 그 의미를 이어가자는 뜻으로 캠페인이 전개된다.

이 캠페인은 2015~2016년 광운대 공공소통 연구소 LOUD(소장 : 이종혁)에서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으로 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이번 캠페인은 3월 한 달간 온라인 ‘V세상 플랫폼’을 통해 집중적으로 전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온라인 ‘V세상 플랫폼’ (http://volunteer.seoul.kr)을 통해 캠페인 물품을 받아 실천할 수 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3.1운동의 주인공인 독립투사들이 몸소 행하고 보여주었던 자원봉사의 정신을 이어받아, 3.1절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이 자원봉사자로서 새로이 다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3.1절 행사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행사 이후에도 개인의 일상 속에서 나라 사랑의 의미를 새기는 캠페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