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고객에 QR코드 결제,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 확대

농협은행은 15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베트남 QR결제' 가맹점을 확대하고 여행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깨비트래블’(대표 이태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5일?농협은행?본사에서?NH농협은행과?도깨비트래블이?업무협약을?체결했다.?(왼쪽부터)?김남열?농협은행?디지털채널부장,?이태진?도깨비트래블?대표/사진=농협은행
15일 농협은행 본사에서 NH농협은행과 도깨비트래블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남열 농협은행 디지털채널부장, 이태진 도깨비트래블 대표/사진=농협은행

‘도깨비트래블’은 네이버카페 여행분야 랭킹 1위인 다낭도깨비(회원수 67만명)와 나트랑도깨비(회원수 31만명) 등을 운영하며, 카페 회원들끼리 자유롭게 여행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현지 파트너들과 제휴하여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베트남 자유여행 전문 여행사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올원뱅크 이용자들은 ‘도깨비트래블’이 제휴한 베트남 숙소와 맛집, 투어, 마사지샵 등의 할인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농협은행은 지난 2018년 11월 금융권 최초로 베트남 현지의 식당, 카페, 마트 등 3천여 곳에서 환전 없이도 결제할 수 있는 계좌기반 직불결제서비스인 「베트남 QR결제」를 ‘올원뱅크’에서 제공중으로 금차에 ‘도깨비트래블’의 제휴업체도 결제대상으로 확대하며, 8월중에는 「베트남 QR결제」 이용 시 캐시백 프로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남열 디지털채널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을 여행하는 농협은행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해외QR코드 결제 및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