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라북도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성금 전달
전북은행, 전라북도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성금 전달
  • 황현옥 기자
  • 승인 2020.03.2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억1700만원의 특별성금 조성, 전북 1억6700만원, 대구·경북 5000만원 지원으로 나눔 실천

[와이즈경제=황현옥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20일 전북도청에서 전라북도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성금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 이성란 부행장, 김성철 부행장, 전라북도 송하진 도지사, 구형보 복지여성보건국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수 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전북은행
사진=전북은행

전북은행은 이번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나눔 및 지역사랑 실천에 앞장서고자 총 2억1700만원의 특별성금을 조성하고, 먼저 전북지역 자치단체별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취약계층 등을 도울 수 있도록 1억67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전북은행은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지역에도 의료지원 및 방역활동을 위한 성금 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특별성금은 향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형편에 맞춰 소중히 쓰여 질 수 있도록 했다.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은 “국가적인 재난상황을 힘겹게 이겨내고 있는 지역사회 전반에 조금이나마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위해 더욱더 힘쓰겠다.”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위기극복을 위해 본점 및 전 영업점 자율방역, 화훼농가 꽃 사주기, 착한 임대료 운동,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헌혈 캠페인, 구내식당 휴무 등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향토은행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