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산둥성 상무청에서 보내온 52,000장 모두 국내 재기부

KOTRA가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어르신, 현장근로자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스크 52,000장을 기부한다. 14일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 로비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김종춘 KOTRA 부사장(왼쪽)이 서울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 하백선 센터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트라
KOTRA가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어르신, 현장근로자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스크 5만2천장을 기부한다. 14일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 로비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김종춘 KOTRA 부사장(왼쪽)이 서울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 하백선 센터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트라

[와이즈경제=황인홍 기자] KOTRA가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어르신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일회용 마스크 5만장과 N95 마스크 2천장을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마스크 물량은 중국 산둥성 상무청에서 KOTRA 칭다오무역관을 거쳐 본사에 전달한 것으로, KOTRA는 모두 취약어르신과 현장 근로자 등을 위해 재기부하기로 결정했다.

법정기부단체인 독립기념관을 통해 서울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에 1만5천장, 35개 현충시설 유관기관에 1만7천500장, 35개 천안시 노인복지시설에 1만7천500장, 독립운동가 후손에 2천장이 배부될 예정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마스크를 보내온 중국 산둥성 상무청에 감사를 표한다”며 “취약어르신 등 국내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