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은행, 한국인 대상 초급전문가 화상 설명회 26일 개최
세계은행, 한국인 대상 초급전문가 화상 설명회 26일 개최
  • 황인홍 기자
  • 승인 2020.05.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대상 JPO 프로그램 소개 및 근무경험담 등 공유

[와이즈경제=황인홍 기자] 향후 세계은행 근무를 희망하는 대한민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26일(화) 22시(한국시간) “세계은행 초급전문가 프로그램 화상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기획재정부가 21일 밝혔다.

정부는 우리나라 청년들의 국제금융기구 진출 및 해외 일자리 창출을 이행하기 위해 세계은행(WB) 초급전문가(JPO)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파견자를 선발하기 위한 공고를 게시하여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지난 3월30일 ~ 6월26일 까지이다.

초급전문가(JPO. Junior Professional Officer)는 공여국 부담으로 청년들을 국제금융기구에 2년간 파견하여 근무시키는 제도를 말한다.

사진=기획재정부 제공
사진=기획재정부 제공

이번 화상 설명회는 세계은행 한국 이사실 및 한국인 직원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며, 한국어로 진행된다.

세계은행 전·현직 초급전문가의 합격수기 및 근무경험담 등을 공유하는 한편, 설명회 참석자들이 세계은행 한국인 직원들에게 자유롭게 질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기재부
기재부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아래 인터넷 주소로 접속하시기 바라며, 관련 문의는 기획재정부 개발금융총괄과(정길채, 044-215-8718)로 연락하면 된다. 인터넷주소는 "https://worldbankgroup.webex.com/worldbankgroup/j.php?MTID=mb5e292c80cf52f4543655a4ad555b7e0"이다.

앞으로도정부는 "국제금융기구 내 다양한 채용기회 마련 등을 통해 우리 국민들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세계은행 등 국제금융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