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고객에 URL 전송

[와이즈경제=최예리 기자] KB손해보험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KB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KB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이 서비스는 모바일 기반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인 ‘개인영업비서시스템’을 이용해 보험금 청구를 위한 웹 링크(URL)를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피보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피보험자 본인인증코드만 입력하면 제3자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이번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LC를 대상으로 설문 및 인터뷰 등을 진행해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LC입장에서는 기존 보험금 청구 관련 고객 문의 시 콜센터 유선 접수 또는 대표 앱 설치를 통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직접 서류를 받아 청구 대행을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KB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과 보험설계사 모두 보다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면서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