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8주년, 포스트 코로나 주도 다짐

[와이즈경제=황인홍 기자] “위기를 미래 창조의 촉매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하자”

한화 김승연 회장. 사진=한화
한화 김승연 회장. 사진=한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창립 68주년을 맞아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지속가능'을 강조했다.

한화그룹은 10월 9일 창립 68주년을 맞아 언택트 창립기념행사를 12일 개최하고 기념사를 발표했다.

창립기념사에서 김 회장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전혀 새로운 위기"라고 규정하며, "변화된 산업지형과 새로운 규칙이 지배할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할 사업전략과 선도적인 역량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대면의 일상화를 피할 수 없는 환경 속에서 디지털 기반 인프라와 조직문화로 위기대응에 민첩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는 점도 주요하게 언급했다.

금융 부문에는 앞선 금융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의 속도를 높일 것을 요청했고 제조 부문에는 AI 및 빅데이터를 접목한 스마트 공장 환경 구축을, 서비스 부문에는 디지털 기술로 고객 일상에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김 회장은 ‘책임을 다하는 투명한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한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태양광, 그린수소 에너지 솔루션,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사업 등 글로벌 친환경 시장경제의 리더로서 한화그룹이 환경을 위한 혁신의 움직임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임직원들에게는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 감염의 위험 속에서 그룹 임직원에게 무엇보다 건강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창립 68주년을 맞아 릴레이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간다. 각 계열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비대면과 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적절히 조합해 거리두기로 더욱 어려울 수 있는 지역사회와 함께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보국’의 창업 이념과 ‘함께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통해 창립 68주년의 의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