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경제=홍성완 기자] ㈜미디어윌그룹(회장 주원석)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그룹 차원의 사사(社史)를 발간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사진=㈜스테이션3)
(사진=㈜스테이션3)

미디어윌그룹은 부동산 앱 ‘다방’을 비롯해 생활전문신문 ‘벼룩시장’, T커머스 ‘더블유쇼핑’,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 등을 서비스하는 12개 계열사를 운영 중인 종합정보 미디어 그룹이다. 

사사에는 미디어윌그룹이 지난 1990년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창간한 이후 스마트시대 개막에 맞춰 O2O 비즈니스를 확대, 부동산·미디어·유통·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그룹의 30년 역사가 자세히 담겨 있다. 

사사는 크게 2가지로 구성돼 있다.

파트1은 미디어윌그룹의 30년 발자취로, 벼룩시장을 통해 부동산영역에서 기틀을 마련한 뒤 디지털 시대에 맞춰 부동산 앱 ‘다방’을 비롯해 ‘더블유쇼핑’, ‘알바천국’ 등을 인수하며 제2의 도약을 이루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파트2는 총 12개 계열사들의 피인수 과정과 각각의 사업 히스토리를 담았다. 

미디어윌그룹은 사사를 통해 그룹의 30년 역사를 재조명하고 창업 정신, 새로운 비전을 공유해 향후 100년을 위한 도약, 도전의 디딤돌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주원석 미디어윌그룹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30년간 당장의 이익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상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우선시하려고 노력했다”며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바람이 거세진 2020년, 다시 새로운 출발선에서 또 한 번의 도약과 도전의 역사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장영보 미디어윌홀딩스 대표이사·사장은 “미디어윌그룹의 지속 성장을 위해 한 손에는 기존 유수의 사업을, 또 다른 한 손에는 신규 사업 발굴에 나서는 ‘양손 경영’ 체제로 또 다른 반세기 역사를 더욱 탄탄하게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