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시스템 강화 및 성과중심 인사 단행

 

[와이즈경제=김진백 기자] KEB하나은행이 조직 개편과 성과중심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2018년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조직 개편에 대해 “통합 시너지를 기반으로 미래 신성장 핵심 역량 극대화를 위한 조직 강화로 그 의미가 함축 될 수 있다”면서 “이러한 조직 개편 취지에 맞춰 영업 및 관리분야의 성과 우수자를 발탁한 ▲성과중심의 인사 ▲조직의 안정적 성장을 위한 인사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KEB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및 Humanity를 바탕으로 수평적이고 협업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대내외 소통을 활성화 하기 위해 소비자브랜드그룹과 변화추진본부 및 기업문화부를 신설하기로 했다.

또한 현장 중심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이 가능하도록 영업조직을 재편하고 영업지원 역량 제고를 위해 본부조직을 기능별로 재편한다. 이에 수도권·강원 지역을 통할하는 중앙영업그룹을 신설하고, 본부 업무 기능을 마케팅과 지원부서로  기능을 분리하여 전문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전행적 디지털 전략과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미래 신성장 금융서비스 발굴과 육성을 위해 미래금융R&D본부와 미래금융전략부, Global Digital 센터를 신설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KEB하나은행은 디지털금융사업단, 디지털마케팅부, 기업디지털사업부 및 빅데이터구축센터를 신설하여 빅데이터 활용 및 디지털금융 영업 역량을 제고하고 본점?영업점?IT간의 협업 시너지 창출을 통해 손님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KEB하나은행은 종합적인 은퇴설계 전략 수립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은퇴설계센터를 신설하고 투자상품서비스부를 펀드, 방카 등의 상품 기능을 강화한 투자상품부와 투자전략, 교육 및 컨설팅 기능을 전문화시킨  투자컨설팅부로 분리 운영한다. 

2018년 임원인사는 ▲영업 및 관리분야의 성과 우수자를 발탁한 성과 중심의 인사 ▲조직의 안정적 성장을 중점으로 시행됐다. 

이에 리스크관리그룹의 황효상 전무가 부행장으로 승진했고,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 지성규 부동사장이 글로벌사업그룹 부행장으로 승진됐다.

KEB하나은행은 “전무 5명 및 본부장 8명(상무1명 포함)이 승진해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문화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