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닭다리, 닭날개, 닭가슴살, 닭안심 등 부분육 6종, 닭볶음탕용 1종 등 온라인 전용 제품 출시
‘언택트’ 소비 트렌드 맞춰 e커머스 쿠팡과 연계

[와이즈경제=김민정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부분육 6종과 닭볶음탕용 절단육 1종 등 온라인 전용 제품을 출시하고, 22일부터 쿠팡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대표 보양식이자 다이어트 필수품이며, 홈핑, 홈크닉에 빠질 수 없는 닭고기 제품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부위 별, 용도 별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것. 하림이 건강하게 키워 신선하고 육질이 부드러운 닭고기를 쿠팡의 빠른 배송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기회다.

사진=하림
사진=하림

이번에 판매하는 제품은 ▲하림 닭가슴살(7,500원/600g) ▲하림 닭다리(8,900원/600g), ▲하림 닭다리살(8,900원/600g), ▲하림 닭봉(윗날개)(8,900원/600g), ▲하림 닭윙(아랫날개)(9,500/600g), ▲하림 닭안심(7,900원/600g), ▲하림 닭볶음탕용(6,500원/1,000g)이다.

닭다리와 닭다리살(정육), 닭봉(윗날개), 닭윙(아랫날개)은 원하는 소스만 발라 구우면 육즙이 풍부한 바비큐가 완성된다. 닭볶음탕용 제품은 야채와 당면, 간장 소스를 넣고 끓이면 맛있는 찜닭을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은 나시고랭 소스, 팟타이 소스 등을 곁들여 볶으면 이국적인 동남아 요리도 쉽게 만들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가 부각되면서 대형마트와 재래시장 등 오프라인 의존도가 높았던 식품 소비도 온라인 비중이 커지고, 빠른 배송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냉장 닭고기를 배송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하림이 깐깐하게 관리해서 키우고 스마트팩토리에서 가장 신선한 상태로 생산한 건강하고 맛있는 닭고기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해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