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사진=LG화학
사진=LG화학

[와이즈경제=장미란기자]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21일 “자체적인 공급망 ESG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글로벌 협력을 통해 고객과 협력사를 잇는 탈탄소 공급망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학철 부회장은 이날 발간한 LG화학의 17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이 같은 의지를 드러냈다. 

LG화학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탄소 공급망 생태계 구축 노력을 적극 공개했다. 협력 회사가 원료를 채취하는 과정부터 이를 활용한 제품이 생산되고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전 과정에서 탄소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담았다.
  
LG화학은 지속가능한 탈탄소 공급망 실현을 위해 지난해 762개의 협력 회사가 실시한 ESG 평가를 기반으로 현장 개선과제를 도출했다. 이 중 6개사를 선정해 열교환기 등 설비 교체 및 사업장 환경 개선을 위해 총 17억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국내 생산제품에 대해 원료부터 제조까지 단계별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LCA(Life Cycle Assessment, 환경전과정평가)도 완료했다. 올해는 해외 생산제품까지 모든 제품에 대한 LCA를 완료할 방침이다.
 
또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진행한 ▲해외 7개 법인 재생에너지 전환 100% 달성 ▲여성 사외이사 2명(29%) 신규 선임 ▲전지 소재, 친환경 Sustainability 소재, 혁신 신약 사업 투자 등 분야별 주요 성과도 소개했다.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