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사옥 /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사옥 / 사진=카카오뱅크

[와이즈경제=장미란기자] 카카오뱅크는 5일부터 중·저신용 고객을 위한 ‘중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0.50%p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의 최저금리는 연 4.576%에서 연 4.076%로 낮아진다. 

중신용대출 상품은 연소득 2000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 중신용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한다. 최대 한도는 1억원이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초에도 중신용대출 상품의 인하한 바 있으며, 중·저신용 고객의 이자 부담 완화를 위해 이번에 한번 더 금리 인하를 단행했다. 

카카오뱅크가 2017년 7월 출범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중·저신용 고객에게 공급한 무보증 신용대출 규모는 총 9조 1248억원으로 집계됐다. 올해 상반기 중·저신용고객에게 공급한 신용대출 규모는 1조 7503억으로, 반기 기준 역대 최대 공급 규모다.
 
카카오뱅크는 중·저신용자, 금융 이력 부족자 등 금융소외계층 대상으로 대출 공급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28%를 넘어선 중·저신용자 대상 신용대출 잔액 비중을 높이고 연말 목표치 30%도 달성한다는 목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금리와 편의성을 바탕으로 포용금융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키워드

#카카오뱅크
저작권자 © 와이즈경제(Wise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